본문 바로가기

개발생활

[팀프로젝트] 개발 2주차 회고 feat. 아주 늦은

들어가며

변명아닌 변명을 하자면, 사실 회고는 지난주에 작성을 했는데, 내가 블로그에 올리는 것을 까먹고

있다가 지금 작성하게 되었다 ㅋㅋ.... ㅠ

 

Keep 

소통

▶ 코드 리뷰를 열심히 했다. 

피드백을 할 때,  착하게 하지 않게 피드백을 했다. 

 

디자인을 해본 것

디자인은 전혀 자신이 없어서 시도를 하지 않았는데, 이번에 팀에 디자인을 
     할 인원이 없어 내가 조금씩 수정하면서 해봤다. 

로고를 만들었다. 

 

Problem 

레이아웃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다.

디자인에 신경을 쓰다보니 생각보다 페이지 레이아웃에 시간이 오래 걸렸다. 

 

집중

▶ 코딩을 할 때, 동시에 여러개를 신경쓰다보니 클린 코드에 신경을 못쓴 것 같다. 

 

필요 기술에 대한 결정이 느림

▶ 피드백에 대해서는 이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말하게 되었는데, 
    아직 기술 부분에선 더 좋은게 있을지 미련이 남아서 선뜻 말을 못하고 있는 것 같다. 

핵심 기술에 대한 학습도 늦어져서 개발과 공부를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다. 

 

Try

좀 더 오래 작업하자

개발을 7~ 8시 이후에는 잘 하지 않는데, 필요에 따라선 더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. 

 

좀 더 나빠지자

 아직까지 착한 척 코스프레를 완벽하게 못 벗은 것 같다. 

좀 더 필요한 의견 등에 대해서는 바로바로 이야기 하는 것이 좋다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