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React/Npm

[NPM] React SNS Login 패키지 만들기

by 잉여개발자 2022. 3. 30.

0. 들어가면서

웹사이트 개발을 하다가 한 번쯤은 만나게 되는 기능이 SNS 로그인이 아닐까 생각한다. 

SNS 로그인이 참 직접 만들기엔 귀찮고, npm에서 받아서 쓰자니 하나씩은 패키지가 있지만 여러 가지 SNS 로그인이 

가능한 패키지는 내가 찾기엔 없었다... (키워드를 몰라서 그럴수도? )

 

그래서 내가 한번 만들어보려고 한다! 

 

1. 이름 정하기 

내가 SNS 로그인 모음 패키지를 찾기 위해서 몇 가지 키워드로 검색을 했는데, 

그중 react-sns-login 이라는 패키지가 있을 법한데 없었다. 그래서 내가 겟또 했다. 

 

패키 지명 : react-sns-login 

 

2. 만들 SNS 로그인 종류 정하기 

SNS 종류는 정말 많다. 카카오, 네이버, 구글.... 등 

 

기본적으로 카카오, 네이버, 구글은 우리나라에서 자주 쓰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만들 생각이다. 

 

그 외에도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, 트위터 등이 있을텐데 인스타그램은 로그인 기능을 지원 중지했는 것으로 알고 

페이스북까지는 추가할 생각이다. 트위터도 있다면 뭐 추가할 생각이다. 

 

그 외에 해외, 글쓴이가 모르는 자주 사용하는 SNS 가 있다면 말해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. 

(SNS를 안해서....ㅠㅠ )

 

3. 진행 상태 

카카오와 네이버 로그인 기능을 완료했는데, 버전이 12개나 생겼다..... 

 

사실 기능적으로 변경된 부분은 없는데, npm에 올릴 때 babel 처리를 해줘야 하는데 그것을 모르고 계속 올려서 패키지를 다운로드하으니 기능이 정상 구동을 안 했다... 

 

해당 부분을 완료하니 어느세 12 버전... 

 

놀랍게도 아무런 설명도 없는 패키지를 어제 하루 만에 455명이나 다운을 받았다. 

아마 명칭만 보고 다운을 받으신 것 같은데, 설명이나 기능도 아직 다 완성된 게 아니라 내가 개발자분들을 낚아버린 것 같아서 더 빨리 만들어야겠다는 마음이 생겼다. 

 

4. 앞으로 

아마 금방 기본적인 기능은 완료될 예정이라 또 어느정도 진척이 생긴다면 다시 글을 쓸 예정이다. 

다음에 쓸때는 Document까지 어느 정도 만들 생각이다. 

 

반응형

'React > Np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React] npm 배포 시 문제  (0) 2023.03.26
[NPM] react-slick  (1) 2022.03.14

댓글